플라즈마 활용 친환경 海水, 담수 살균 장치 호남총판 개설
상태바
플라즈마 활용 친환경 海水, 담수 살균 장치 호남총판 개설
  • 최다정 기자
  • 승인 2019.06.2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득채 대표 “플라즈마 해수살균 통해 생산기반 개선, 지역 산업 발전 기여”
▲ 조득채 대표가 플라즈마 특허 장비를 설명하고 있다.

최근 녹색성장, 친환경 기술, 친환경 소재 등 기술혁신과 연구 개발이 활발한 가운데 친환경 水처리 특허 기술개발을 활용하여 해수, 담수를 살균하는 ‘제4의 물질’이라 불리는 플라즈마 특허 장비를 판매하는 ㈜플라즈마홀딩스 호남총판점이 6월 29일 개설 예정이다.

플라즈마 기술은 Non-Thermal 플라즈마를 발생시키는 기술로 30초 이내에 99.9%이상의 살균과 BOD(생화학학적 산소요구량),COD(화학적 산소요구량),탁도, 색도 등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매우 우수한 수처리 친환경 특허 기술이다.

플라즈마 해수 살균 시스템은 500W의 전력으로 1일 300톤의 물을 살균처리 할 수 있을 만큼 저전력 고효율의 연속적인 플라즈마 활용기술로서 해수에 기생하는 각종 유해 세균의 살균이 가능하다.

호남총판점 내 시연장비로 선보인 해수처리 살균시스템은 해산물의 세척 중 발생하는 각종 유해한 세균을(일반세균,대장구균,비브리오균등) 별도의 약품처리를 하지 않고 저온 플라즈마 살균처리함으로써 전복, 굴등 해산물은 폐사 되지 않고 싱싱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할 수 있어 해산물 소비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먹거리 문화를 조성하고 해산물의 안전한 유통과 해외수출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플라즈마홀딩스의 주요 제품으로는 ‘특수 목적형 살균장치’와 ‘다목적 수질정화장치’가 있다. 특수 목적형 살균장치는 절삭유제 살균클리너, 농업용수 살균세척장치, 저온창고 살균기 등이 있으며 다목적 수질정화장치로는 냉각탑 수질정화장치, 수경 재배시설 살균정화장치, 오․폐수 처리장치 등이 있다.

현재 (주)플라즈마홀딩스의 해수 살균 장치는 거제 지역 굴박신장(유림수산 외 4개소)에 설치하여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고성 김 종묘장(삼양수산)의 해수살균으로 김 양식 산업의 획기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플라즈마홀딩스의 담수 살균 장치인 “농업용수 살균 세척장치 액티브”는 새싹 재배 단지와 인삼 수경재배시 지하수 살균으로 병충해 예방과 뿌리 썩음병이 발생하지 않는 효과를 검증받고 있다. 앞으로 농업용수 살균 장치는 시설재배 단지에 확대 적용 될 예정이며 창원농업기술센터와 MOU를 체결하여 시범 농가에 보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농산물 세척설비는 농약성분의 분해, 제거로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기여 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학교급식 및 식음료 생산 가공업종에 널리 활용될 예정이다.

기후 변화와 환경오염으로 발생하고 있는 녹조, 적조현상, 수질오염과 양식장 폐사, 농산물의 곰팡이균등에 의한 피해, 대장균, 비브리오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을 ㈜플라즈마홀딩스의 친환경 수처리 기술로 완벽하게 해결하고 있다.

호남총판점 조득채 대표는 “이번 플라즈마 수처리 특허 장비의 호남총판점 개설로 전남북지역의 수산물 가공산업에의 활용, 완도 전복 생산단지의 플라즈마 해수살균을 통한 생산기반 개선 등을 통해 지역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