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감성키움 행복나눔 교직원 연수 실시
상태바
장성교육지원청, 감성키움 행복나눔 교직원 연수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6.1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수)~7월 31일(수)까지, 교직원 270여 명 참여
▲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 2019. 감성키움 행복나눔 교직원 연수 관련사진.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12일(수)~7월 31일(수)까지 지역 내 유․초․중학교 교직원 270여 명이 참여하는 ‘2019. 감성키움 행복나눔 교직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지역 내 유․초․중 교직원을 대상으로 회복적 생활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심미적 감성 증진과 관계 회복, 존중과 협력의 교직원의 소통 문화를 조성하고자 개설했다.

그래서 학교의 구성원 중 희망하는 사람은 모두가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연수 프로그램은 천연염색, 목공예, 가죽공예, 칠보공예, 원예테라피로 구성했으며, 아울러 오후 4시 이후에 연수를 진행함으로써 교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연수 프로그램이 되도록 했다.

장성성산초등학교 조희영 교장은 “2018년 하반기부터 시작한 이 연수가 교직원들의 소확행과 힐링의 시간을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학교 단위로 진행하는 연수는 교직원들의 소통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매우 뜻 깊은 연수가 될 것이다”는 기대감을 전했다.

장성교육지원청 김상윤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 혁신전남교육이 성공적으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강화하고, 교직원의 자존감 및 자아효능감 회복을 통한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