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청년 해외인턴사업 참가하세요
상태바
전남 청년 해외인턴사업 참가하세요
  • 최다정 기자
  • 승인 2019.06.1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전남대와 함께 50명 선발해 미국 기업체에 맞춤형 인재 공급

전라남도가 글로벌 핵심인재를 육성하고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전라남도 청년 해외인턴사업’을 추진한다.

‘전라남도 청년 해외인턴사업’은 대학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전남대학교에서 총 50명을 선발해 미국지역 기업체 구인 수요에 맞는 맞춤형 인재를 공급하게 된다.

전남에서 출생한 전남(광주) 소재 재학생 또는 졸업생(예정자)이 지원할 수 있다. 대상 국가는 미국으로 1인당 500여만 원이 지원된다. 참가자는 1년간의 미국 인턴십을 통해 글로벌 역량, 실무 경험, 해외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참가자는 출국 전 어학 능력, 회사 지원 및 면접 노하우, 실무 역량 등에 대해 교육을 받는다. 또한 합법적인 미국 체류 및 인턴십 수행을 위해 미국 문화교류 비자인 J-1비자 취득, 인턴십 매칭, 인턴십 수행 동안 현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해결 등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선경일 전라남도 국제협력관은 “청년 해외인턴사업을 통해 전남 출신 청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며 “인턴십 실시 후 미국을 포함한 국내에서 취업 및 창업으로 연계해 결과적으로 청년 실업률 완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를 바라는 청년은 공동사업 추진 기관이자 미 국무성 공식 J-1인턴십 스폰서 기관인 인트락스(02-6207-3262/3260)에 문의하면 참여 방법, 인턴십 준비 과정 및 절차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최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