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공무원노조, “군민 갈등 조장, 편가르기 단호히 대처”
상태바
함평군공무원노조, “군민 갈등 조장, 편가르기 단호히 대처”
  • 호남타임즈
  • 승인 2019.05.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공무원노동조합이 31일 이윤행 군수 군수직 상실과 관련, “군민 갈등을 조장하고 편가르기하는 행위에 대해 단호히 대처한다”고 밝혔다.

공무원노조는 또 “군민들이 불법 선거운동이 벌어지지 않도록 깨어있는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며, “공무원노동조합원 일동도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다음은 함평군공무원노동조합 성명서 전문.

성명서

2019년 5월 30일 대법원 확정판결로 이윤행 군수가 군수직을 상실했습니다. 이로써 지난해 3월부터 시작된 혼란은 일단락됐습니다.

임기를 다 채우지 못한 군수를 보면서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만, 사법부의 판단을 존중합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공석이 된 군수직을 놓고 내년 선거를 겨냥한 물밑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주민들 간의 대립과 갈등이 더욱 격화되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우리 함평군공무원노동조합원 일동은 그 동안 외부의 혼란과 압박에도 불구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묵묵히 자기자리에서 열심히 일해 왔으며, 앞으로도 함평군의 공무원으로서 법과 원칙에 따라 업무를 처리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합법적인 공무집행을 방해하거나 공무원의 명예를 훼손하고, 행정을 마비시켜 지역발전을 저해하는 행위를 더 이상 묵과하지 않을 것이며, 사전 선거운동이나 불법 선거운동에 공무원을 동원하거나 편가르기 및 흔들기를 시도한다면 단호하게 대응할 것입니다.

군민여러분께서는 불법 선거운동이 벌어지지 않도록 깨어있는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우리 함평군공무원노동조합원 일동은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9년 5월 31일
함평군공무원노동조합원 일동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