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도포면 영호3리 김정안 이장,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영암군 도포면 영호3리 김정안 이장, ‘대통령상’ 수상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9.05.1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신적인 주민봉사 및 지역사회 발전 이바지 공로

영암군 도포면 영호3리 농원마을 김정안 이장이 헌신적인 주민봉사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도포면은 영호3리 김정안 이장이 지난 16일 고흥군 소록도 병원에서 열린 국립소록도병원 개원 제103주년 및 제16회 한센인의 날 행사에서 주민봉사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날 상을 수상한 김정안 이장은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지난 2014년부터 마을 60여 가구 주민들의 안부를 살피고 몸이 아프거나 불편한 주민들을 직접 본인 차량을 이용해 병원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고 면 소재지까지 왕래가 어려운 가정에는 생필품 등을 대신 구입해 전달하는 등의 선행을 이어 오고 있다.

또한 수시로 마을 주변과 경로당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관리함으로써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으며 마을 불편사항과 생활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마을 주민들은 “김 이장을 든든한 큰아들처럼 생각하여 의지하고 가정의 대소사 까지도 함께 의논한다”면서 “한결같은 마음과 자세로 자상하게 주민들을 돌보는 마음 씀씀이에 고마울 뿐이다”며 입을 모으고 있다.

이영현 도포면장은 “뜻 깊은 행사에서 영광스럽게 대통령상을 수상한 김정안 이장님께 주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면 기관사회단체와 협력하여 주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