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고흥서 해양쓰레기 제로화 자정 결의
상태바
전남도, 고흥서 해양쓰레기 제로화 자정 결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4.2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레기 없는 깨끗한 전남 바다 위해 어업인과 함께 다짐대회
▲ 쓰레기 없는 깨끗한 전남바다 조성을 위한 해양쓰레기 제로화 자정결의대회가 24일 오후 고흥군 녹동읍 녹동항 바다정원에서 열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송귀근 고흥군수, 황주홍 국회의원 등 참석자들이 해양쓰레기 제로화 결의를 다짐하고 있다.

전라남도는 24일 고흥 녹동항 일원에서 해양쓰레기 제로화 자정결의대회를 열었다.

해양쓰레기 제로화 자정결의대회는 전라남도가 역점시책으로 추진하는 해양쓰레기 제로화 의지를 다짐하고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한 어업인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행사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황주홍 국회의원, 김성일 도의회 농수산위원장, 박진권 도의원, 송귀근 고흥군수, 이재기 고흥군의회 부의장, 이재학 고흥군의회 행정자치위원장, 수산업경영인연합회 등 30여 어업인 단체와 전라남도민원메신저, 남도사랑봉사단, 생활공감정책참여단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녹동 바다정원 일원에서 열린 본행사에서는 어업인 대표 2명이 해양쓰레기 제로화 결의문을 낭독하고, 쓰레기 없는 깨끗한 바다를 미래 세대에게 물려주자는 의지를 담아 녹동 어린이집 원아들과 함께 제로화 퍼포먼스를 펼쳤다.

▲ 쓰레기 없는 깨끗한 전남바다 조성을 위한 해양쓰레기 제로화 자정결의대회가 24일 오후 고흥군 녹동읍 녹동항 바다정원에서 열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송귀근 고흥군수, 수산업경영인, 어업인 단체, 자원봉사자 단체, 지역주민 등 참석자들이 해양쓰레기 수거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어 녹동항 수협위판장 앞으로 이동해 수중 침적쓰레기 수거 및 녹동항 주변 정화활동도 실시했다.

녹동 바다정원 행사장에선 해양환경공단의 해양환경사진 전시, (사)한국해양구조단 고흥구조대의 수중정화활동 장비 전시, 고흥소방서의 심폐소생술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렸다.

김영록 도지사는 “취임 이후 해양쓰레기 문제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난해 12월 ‘해양쓰레기 제로화 추진대책’을 마련하고 사업 예산 확대를 시작으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오고 있다”며 “도를 비롯해 시군, 도민 모두가 하나 돼 쓰레기 없는 깨끗한 바다를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