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도해해상국립공원, IBK후원 자연나누리 프로그램 1차 운영
상태바
다도해해상국립공원, IBK후원 자연나누리 프로그램 1차 운영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4.1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9회 장애인의 날 맞아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및 국립공원 생태탐방 참여

▲ 다도해해상국립공원 IBK후원 자연나누리 프로그램(청산도 서편제길).

국립공원공단 다도해해상국립공원사무소(소장 송형철)는 ‘2019년 IBK기업은행 후원, 국립공원 자연나누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국립공원 자연나누리 1차 프로그램은 전북 농아인협회 익산시지회 소속 총 43명을 대상으로 지난 17일(수) 전남 완도군 청산도 일원에서 운영됐다.

오는 20일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슬로시티, 청산에 살어리랏다!’라는 주제로 청각장애인들과 함께 완도군 청산도 일원에서 환경부지정 자연생태 우수마을인 청산도 상서돌담마을과 서편제길 일원을 생태탐방했다.

국립공원공단은 IBK기업은행 후원기금을 활용하여 전국 국립공원과 인근지역에서 장애인, 노인,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약자들을 대상으로 국립공원의 자연·문화·생태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치유와 감동의 생태복지를 실현하는 국립공원 생태나누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립공원공단 송형철 소장은 “제39회 장애인의 날에 앞서 수혜자들이 국립공원 생태탐방을 통해 자연치유의 기회를 얻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행복한 국립공원 탐방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완도군 청산도 일원에서 지난 4월 6일부터 2019 청산도 슬로걷기축제가 성황리에 진행 중에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