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참여위원회 출범 위한 준비위원회 발족
상태바
강진교육참여위원회 출범 위한 준비위원회 발족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4.1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청, 모두가 참여하면 내실 있는 교육자치가 구현됩니다

▲ 강진교육청 강진교육참여위원회 출범 위한 준비위원회 발족식.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지난 18일 강진중앙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강진 군내 학생, 학부모 및 각계각층의 다양한 지역 인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강진교육참여위원회 구성·운영에 관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강진 군내 실질적인 교육자치 실현과 참여민주주의의 기반 마련을 위한 강진교육지원청의 희망찬 첫걸음으로 지역 사회의 큰 관심을 끌었으며, 강진교육참여위원회 운영 규정 및 구성·운영 방안을 설명하면서 각계 각층의 참석자들과의 질의 응답을 통해 강진교육참여위원회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가는 소통의 시간도 함께 가졌다.

아울러 강진교육지원청은 이날 설명회가 끝난 후 10명으로 구성된 강진교육참여위원회 준비위원회를 발족시켰으며, 준비위원회는 26일까지 2차례에 걸친 협의회를 통해 지역실정에 맞는 분야별 위촉 인원 및 추천 방안, 세부 추진일정 등을 논의키로 했다.

준비위원회는 오는 24일까지 강진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자체 공무원, 교육관련 시민사회단체, 학식과 덕망을 갖춘 다양한 인사 등의 추천(지원)을 접수 받아 26일 심사를 거쳐 추천하면 강진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이들을 교육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위촉시킬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