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도서관, 제55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상태바
목포시립도서관, 제55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9.04.0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아이 하브루타 독서코칭 강좌’ 등 다양한 독서문화행사 진행

▲ 목포시립도서관이 제55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목포시립도서관(관장 김용민)은 제55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오는 12일 부터 18일 까지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를 널리 알려 지역민의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13일에 중학생들이 모여 지정도서를 읽고 토론 후 다양한 독후 활동을 펼치는 ‘청소년과 함께 하는 독서여행’, 17일과 18일은 책마나(주부) 독서동아리 회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서로 짝을 지어 질문과 대화를 통해 토론하는 하브루타 방식을 이용한 자녀 독서코칭 강좌인 ‘우리 아이 하브루타 독서코칭 강좌’ 등 독서관련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도서관 주간 기간 동안 연체회원이 도서 반납 시 대출정지 해제, 보존기간이 경과된 잡지 무료 배부, 신규 회원으로 가입한 어린이들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윤석중 작가의 ‘넉점반’ 그림책 원화를 4월 한 달 동안 도서관 1층 로비에 전시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을 맞이하여, 우리 도서관을 지역민에게 널리 알리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 궁금한 사항은 목포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mokpolib.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1-278-3320)로 문의하면 된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