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대한민국 진돗개 페스티벌 축제 포스터 확정
상태바
진도군, 대한민국 진돗개 페스티벌 축제 포스터 확정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4.04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4일(토)부터 5월 5일(일)까지 페스티벌

▲ 포스터.

진도군(군수 이동진)은 오는 5월 4일(토)부터 5월 5일(일)까지 진돗개 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돼 ‘대한민국 진돗개 페스티벌’ 축제 포스터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포스터는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도개를 주제로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 개최 이미지를 전달하고, 축제에 모여든 관광객의 모습을 화면에 배치해 누구나 축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하나의 가족 진도개의 내 친구’라는 축제의 주제에 맞게 사진을 하트 형태로 응용해 화면에 배치 구성했다.

5월 가정의 달에 개최되는 축제인 만큼 이번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애견 산책 ▲반려견 교감 ▲예견 공예품 만들기 ▲진도개 OX 퀴즈 ▲애견 캠핑장 운영 등의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고 있다.

진도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진도개 공연·경주·어질리티·높이뛰기·건강 달리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밖에 축제장을 찾은 아이들과 부모들을 위한 쉼터도 확대·설치해 즐겁고 편안한 축제장으로 조성하고, 강아지 체험, 포토존을 운영하는 등 관광객의 동선에 최대한 맞출 계획이다.

진도군 진도개축산과 관계자는 “진도군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사전 홍보 등 모두가 한마음으로 진도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참신한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최종 확정된 포스터를 전국 지자체와 여행업체, 애견 관련 단체와 학과 등에 배부하는 등 국내외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