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하당동, 하당초 학생들과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상태바
목포시 하당동, 하당초 학생들과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 목포타임즈
  • 승인 2013.03.2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재웅 하당동장과 하당초등학교 학생들이 새봄맞이 청소를 하고 있다.

목포하당초등학교(교장 최종오)와 목포시 하당동(동장 홍재웅)은 지난 22일(금) 오후 2시부터 1시간 30여 분 동안 하당 기독병원 및 초등학교 주변에서 새봄맞이 내 고장 청결 대청소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창의적 체험활동영역의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6학년 학생들과 교직원 등 90 여 명이 참여하여 기독병원 뒤에서 부터 하당초등학교 인근에 이르는 통학로 주변과 공원에 쓰레기를 주우며 내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을 길렀다.

최종오 교장은 “하당동주민센터와 합동으로 새봄맞이 청결운동을 전개하니 학생들의 참여의식이 높아지고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이 길러져 우리 아이들에게 배려와 봉사의 정신을 기르고 맑고 바른 품성을 가꾸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홍재웅 하당동장은 “내 고장을 깨끗이 하겠다고 학생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청소하는 모습을 보고 미래 하당 지역사회에 대한 희망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하당초등학교는 평소에도 질서, 청결, 예절 등 기본생활습관 지도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모범적인 학생을 ‘생활 바름이’로 분기별로 선정하여 문화상품권과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하당초 학생들은 질서를 잘 지키고, 공수인사를 예쁘게 하며, 주변을 청결히 하는 깨끗한 학교로 소문이 나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