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2019 정보공개 담당자 교육’ 실시
상태바
광주광역시, ‘2019 정보공개 담당자 교육’ 실시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9.04.02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시청 무등홀…서울시 정보공개정책 사례 등

광주광역시는 적극적이고 투명한 정보공개 정책 추진과 공직자 역량 강화를 위해 2일 오후 2시 시청 2층 무등홀에서 정보공개 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 정보공개 담당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임진희 서울시 정보공개정책과장이 ‘서울시 정보공개 성과와 핵심 성공요소’를 주제로 서울시 정보공개정책 사례 발표, 정보공개 처리 절차 및 실무 지식에 대한 설명 등을 진행한다.

특히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홈페이지 운영을 비롯해 결재문서 원문 공개, 사전정보공표, 회의정보 공개, 정보공개 평가 등 현재 서울시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성공요소을 살펴본다.

또 정보공개 청구서가 접수된 경우 업무 처리 절차와 방법, 업무 처리 시 자주 발생하는 문제점 및 유의사항 등을 소개해 정보공개 실무 처리에 대한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광주시는 서울시 정보공개정책 추진 사례를 통해 정보공개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성과가 큰 사업을 벤치마킹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영숙 시 총무과장은 “행정정보공개는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행정의 신뢰도를 높인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으로 공직자의 정보공개 업무 역량이 향상되고 시민 눈높이에 맞는 투명한 시정이 구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