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성단체협의회 신임 회장에 황순요 씨
상태바
전남여성단체협의회 신임 회장에 황순요 씨
  • 류옥경 기자
  • 승인 2013.03.1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목포서 이취임식…축하 쌀 400kg 여성복지시설 전달

▲ 황순요 신임 회장
[목포타임즈=류옥경기자]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권익 증진에 앞장서온 김윤아 회장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제 24대 회장으로 황순요 전남도새마을부녀회장을 선임, 15일 오전 목포에서 신․구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취임식은 배용태 전남도 행정부지사와 김재무 도의회 의장, 박준영 도지사 부인인 최수복 여사, 도의원 등을 비롯해 각 기관단체장, 여성단체 회원 및 여성지도자, 여성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신임 황순요 회장은 전남도새마을부녀회장으로 그동안 전남도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 등을 맡으며 전남도정에 다각적으로 참여해 왔다.

앞으로 전남 여성 발전과 풍요로운 전남 만들기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취임식 축하 성의를 화환 대신 쌀로 희망해 사랑의 마음이 담긴 쌀 400kg을 후원이 열악한 여성복지시설에 전달했다.

배용태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격려사에서 “여성계를 발전시키는 데 더욱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여성 지도자들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비롯한 도정시책에 적극 협조하고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이임식을 가진 김윤아 회장은 재임 기간 동안 여성 권익 증진과 양성 평등에 앞장서왔을 뿐 아니라 여성단체 활성화, 조손가정 돌봄, 녹색생활 실현 등을 위해 헌신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전남도지사 감사패와 여성단체협의회장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