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시민참여예산위원 공모
상태바
광주시, 시민참여예산위원 공모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3.06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 공모위원 74명, 4월1일까지 접수

광주광역시는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74명을 11일부터 4월1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시는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이 참여해 재정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시민참여예산제를 운영하고 있다.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8명, 위촉직 위원 92명 등 총 100명으로 운영되며, 이 가운데 74명은 공모하고 18명은 전문가, 사회적 약자, 시의회 등의 추천을 받아 구성할 계획이다.

임기는 5월1일부터 2020년 12월31일까지이며, 예산편성에 따른 의견수렴․제출, 제안사업 심의, 의견수렴을 위한 설명회․공청회 개최 등 예산편성과 관련된 활동을 하게 된다.

응모자격은 공고일 현재 거주지나 직장 소재지가 광주시에 있는 만 19세 이상의 시민이며, 참가 서류는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 참조 :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시는 심사를 거쳐 재정․예산․행정 등 경력과 전문성이 있거나 사회적 약자, 비영리민간단체 유경험자 등을 자치구별, 성별, 연령대 등을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다만, 지방세 체납자, 시 산하 위원회 3개 초과 참여자는 제외된다.

또한, 시민예산학교 이수자는 우대하며, ‘광주광역시 시민참여예산제 운영조례’의 1회 연임 가능 규정에 따라 현 초임위원이 응모할 경우 재위촉할 계획이지만, 회의 참석률이 저조한 위원(50% 미만)은 연임 대상에서 배제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