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 감사패 받아
상태바
광주광역시,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 감사패 받아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9.02.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광주시회 제28회 정기총회에서 수상
지역 우수 건설업체 전국화 지원 등 시책 적극 추진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오른쪽)이 26일 서구 위더스광주에서 열린 대한전문건설협회 광주광역시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김영훈 중앙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지역 우수 건설업체의 전국화 지원 등 시책 추진과 관련해 26일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회장 김영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대한전문건설협회 광주광역시회 제28회 정기총회를 맞아 광주를 방문한 김영윤 회장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건설업체 보호와 육성을 위해 노력해 온 광주시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용섭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시장은 “앞으로도 광주시 발주 공사‧용역에 대해 지역업체 참여를 확대하고 하도급 참여 비율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실현하기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함께 힘써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 우수 전문건설업체가 전국 100대 종합건설업체에 협력업체로 등록돼 입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우수 전문건설업체의 전국화 도모’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광주광역시회의 ‘2018년도 전문건설공사 실적 신고’ 자료에 따르면, 기성실적총액은 2조6,803억원으로 2016년도부터 3년 연속 2조원을 넘어서며 광주시회 창립 이래 최고의 실적을 거뒀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