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질병감염 아동 무료 돌봄서비스’ 실시
상태바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질병감염 아동 무료 돌봄서비스’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2.2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3개월~만5세 이하 아동을 둔 맞벌이 가정 대상, 일.가정 양립 지원 나서

▲ 질병감염 아동 무료 돌봄서비스 상호 협력 업무협약식.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이사장 황재우)은 지난 21일 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손경화)와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질병감염 아동 무료 돌봄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이 보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맞벌이 부모 등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서에는 ▲질병감염 아동 무료 돌봄을 위한 부담금 지원, ▲질병감염 아이 무료 돌봄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다니는 만3개월~만5세 이하 아동을 둔 가정에서는 아이가 법정 전염성·유행성 질병에 감염돼 격리가 필요할 경우 가정에 본인부담금 없이 무료로 아이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용을 희망하는 가정에서는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www.idolbom.go.kr)에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의료기관의 진료확인서 또는 입·퇴원확인서, 어린이집 등 시설 재원확인서를 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서비스 신청 및 이용에 관한 문의는 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61-797-6889)로 연락하면 된다.

황재우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이사장은 “맞벌이 가정에서 아이가 독감이라도 걸리면 어느 한 명이 회사에 연차를 내야하는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맞벌이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어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로 한 발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