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도서관, 맞춤형 평생교육 과정 운영
상태바
광주송정도서관, 맞춤형 평생교육 과정 운영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9.02.18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시민 · 청소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개설

▲ 광주송정도서관, 맞춤형 평생교육 과정 운영.

광주송정도서관(관장 최상길)은 3월부터 일반시민·청소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한다.

일반시민대상 상반기 성인문화강좌는 3월~7월까지 필라테스&요가, 여행중국어회화, 스마트폰활용법, 예쁜글씨POP∙캘리그라피, (야간)스피치클리닉 등으로 주1회, 서예교실 주2회 운영하며 수강생 모집은 2월부터 개강 전까지다.

어린이대상 토요어린이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의 꿈과 창의력을 돕는 꼼지락공예교실, 내 손으로 베이킹교실, 생각이 번쩍 과학실험을 3월~5월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한다. 학습자 모집은 2월부터 홈페이지(http://lib.gen.go.kr/songjung)에서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 중이다.

특히 유아 및 아동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인재 육성을 위한 영어랑 동화랑, 어릴 때부터 올바른 독서습관을 키우고 책을 가까이 하도록 유도하는 꿈꾸는 책이야기는 3월~11월까지 격주로 운영하고 접수방법은 홈페이지 선착순 사전접수 및 현장접수로 가능하다.

또한 저학력성인을 위한 초등학력인정 교육과정 1·2·3단계를 3월부터 운영하고 학습자 모집은 2월부터 접수 중이며 3단계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초등학력이 인정되어 중학학력인정 교육과정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광주송정도서관 최상길 관장은 “대상별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은 물론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시대에 정보문화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송정도서관 문헌정보과 ☎940-8932로 문의하면 된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