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학교급식 지원 심의회 개최
상태바
영암군, 학교급식 지원 심의회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9.02.1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농산물 식재료와 Non-GMO 식재료의 학교급식 지원

▲ 영암군 학교급식 지원 심의회.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13일 오후 2시 군청2층 낭산실에서 학교급식 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날 심의회에서는 친환경 농산물 식재료와 Non-GMO(유전자변형 농산물 미사용) 식재료의 학교급식 지원계획(안)을 심의했다.

군은 “학교급식 친환경 농산물 식재료 지원 사업은 보육시설 및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일반농산물을 친환경농산물(유기농 쌀, 채소, 과일 등)로 대체하기 위한 구입차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1인 1식당 중식에 한해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농산물 식재료를 현물로 지원하게 되며, 전남도가 18%, 군이 42%, 학교에서 40%를 부담한다”고 밝혔다.

2019년도 학교급식 친환경 농산물 식재료 지원대상은 94개소(어린이집 41, 유치원 17, 초등학교 16, 중학교 12, 고등(특수)학교 8)에 7,551명이고 약 16.4억 원의 사업비를 군에서 지원하게 될 계획이며, 공급업체로는 영암농협과 삼호농협으로 결정됐다.

군에서는 학교급식 식재료의 친환경 인증 농산물 공급을 재확인했다. 다만, 예산의 30% 범위에서 ▲친환경 축수산물 ▲유기가공 인증 식품 ▲친환경농산물로 만든 가공식품 ▲도지사품질인증 제품의 공급은 가능하며, 학생 수에 따라 지원 단가를 차등 적용해 군에서 공급업체를 통해 현물로 지원한다.

또한, 올해부터 처음 시행하는 Non-GMO 식재료로 학교급식 지원사업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87개소 5,822명에게 3개 품목(간장, 된장, 두부)의 가공식품을 지원하게 되며,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신체 발달을 위해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GMO 식재료를 Non-GMO 식재료로 대체하게 된다.

손점식 위원장(영암군 부군수)은 인사말에서 “친환경 농산물 재배확대를 통한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을 학교시설에 공급해 우리 아동과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친환경 농업정책 장려와 우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