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청년창업사관학교, 청년창업자 모집
상태바
광주.전남청년창업사관학교, 청년창업자 모집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2.1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진공 전남동부지부, 20일(수)까지 17개 청년창업사관학교별 입교 신청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우수한 창업 아이템, 고급기술 등을 보유한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청년창업사관학교 제9기를 20(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국 모집 인원은 1,000명으로 2011년 청년창업사관학교 개교 이래 최대 규모이며, 광주지역은 65명, 전남지역은 5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관내 혁신적인 청년 CEO 배출과 신규 일자리 창출 등 선순환의 창업 생태계 조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 선발된 청년창업자는 총 사업비의 70% 이내, 최대 1억 원의 정부보조금과 사무공간, 제품 제작 관련 장비 인프라, 코칭, 교육, 판로개척 등 창업 초기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부분을 지원받을 수 있다. 2018년까지 2,400여 명의 청년창업가를 배출했으며, 6천여 개 일자리 창출, 1조 8천억 원 매출 성과 등을 보이고 있다.

올해는 혁신성장, 공정경제 구현을 위해 4차 산업혁명 분야, 독과점 해소 분야, 새터민 등 소외계층에 대해서 우선 선발한다.

박홍주 중진공 전남동부지부장은 “금번 9기의 경우는 개교 이래 첫 대단위 입교생 모집인만큼 성공창업을 꿈꾸는 전남 동부지역의 청년CEO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청년창업기업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용기를 가지고, 창업을 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해 혁신적인 유니콘 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입교 희망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는 중소기업통합콜센터(1357)로 하면 된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