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청, ‘2019 전남경찰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전남경찰청, ‘2019 전남경찰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1.21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복 입은 시민 像 실현을 위한 치안정책 방향 제시

▲ 전남경찰청, ‘2019 전남경찰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전남지방경찰청(청장 최관호)은 21일 오전 전남경찰청 7층 남도마루에서 지방청장, 1·2부장 및 각 과장, 경찰서장 등 지휘부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전남경찰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18년 치안성과를 분석하고 19년 치안 정책방향과 기능별 주요 추진업무를 공유하는 등 향후 정책 추진 사항에 대한 논의를 펼쳤다.

전남경찰청 주요업무계획에는, 경찰청의 업무추진 3대 중점전략인 ‘주민을 안전하게’, ‘사회를 정의롭게’, ‘현장을 활력있게’을 바탕으로 전남청 정책목표인 ‘제복 입은 시민’ 像 정착에 중점을 두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법인 ‘바르고 유연한 법집행’과 ‘자율의 가치’를 반영했고 위와 더불어 19년 정부의 경제 관련 정책방향과 맞추어 ‘지역 경제에 도움 되는 치안활동’ 등을 반영하여 수립했다.

보고회에서는 위 정책목표를 반영한 기능별 세부 90개 추진과제에 대한 발표와 논의를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경찰’이 될 것을 다짐했다.

최관호 전남경찰청장은 “올해 주요업무계획은 계획‧예산‧포상을 한 흐름에 두고 업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계획서를 작성하였으며, 각 경찰서장들도 1년간 수시로 꺼내어 참고할 수 있도록 활용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또한 19년에도 ‘제복 입은 시민’ 像 구현을 목표로 모든 치안정책의 초점을 도민에게로 집중, 공감 받는 치안행정을 펼치도록 全 경찰관이 역량을 결집 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