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목포시, 제1회 섬의 날 기념행사 공동개최 협약
상태바
신안군-목포시, 제1회 섬의 날 기념행사 공동개최 협약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9.01.2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안군-목포시 제1회 섬의 날 기념행사 공동개최 협약식.

신안군과 목포시는 제1회 섬의 날 기념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21일 신안군청에서 박우량 신안군수와 김종식 목포시장이 공동 개최 합의문에 서명했다.

매년 8월 8월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섬의 날 기념행사가 올해 처음으로 열리며 제1회 개최지로 전라남도가 결정됐다. 이에 따라 신안군과 목포시는 전국의 30%를 차지하는 섬과 기념일 제정을 위한 기여도, 섬마다 다양한 문화와 특색이 타 지역에 비해 월등히 존재하는 만큼 제1회 기념행사 개최지로 명분과 타당성이 충분하다고 판단되어 공동유치하기로 했다.

또한 신안군과 목포시는 다양한 형태의 섬 자원과 문화를 연계한 섬․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앞으로 천사대교 개통과 해상케이블카 운행 등으로 관광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이에 대비한 관광상품을 공동으로 개발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소득 창출에 기여하고, 섬의 날 행사 유치를 계기로 명실상부한 서남해안권의 관광일번지로 발돋움 할 토대를 마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나아가 신안군에는 국립 섬 박물관을 목포시에는 섬 문화 플랫폼 및 국립 섬 발전연구진흥원을 유치하는데 협력하고 또한 제1회 국제 섬 엑스포 공동유치에도 힘쓰기로 했다.

박우량 신안군수와 김종식 목포시장은 “섬의 날의 취지, 국가기념일 제정 기여도 등을 고려하면 제1회 기념행사는 신안과 목포에서 열리는 게 마땅하다고 의견을 같이하고 기념행사를 유치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했으며, 개최지로 확정되면 성공적인 기념행사로 기억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