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지하시설물 전산화 추진
상태바
영암군 지하시설물 전산화 추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2.2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부터 도로 지하시설물 통합시스템(DB) 구축

[목포타임즈=정진영기자]영암군(군수 김일태)이 도로와 지하시설물 자료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통합 정보시스템(DB)을 구축한다.

군에 따르면 2015년까지 총 사업비 23억 원을 투입해 영암읍과 덕진면 소재지를 중심으로 도로․지하시설물 전산화 사업을 국비 13억8천만 원을 보조받아 추진한다.

전산화 사업은 도로와 지하시설물(상수도, 하수도, 전기, 통신, 가스, 난방, 송유관)의 위치정보를 전산화 해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에 군은 6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 도로 84㎞, 상수도 130㎞, 하수도 90㎞를 구축해 지하시설물과 지상도로의 시설물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전산화 할 계획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상수도 파손, 가스관 폭발 등 각종 도로굴착으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으며, 중복굴착을 방지해 예산 절감과 교통불편 해소, 환경오염 방지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도로굴착 민원, 종합급수 민원 등 관련 민원에 대해 온라인을 통한 신속한 처리가 가능해 행정력 또한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군 관계자는 “사업이 완료되면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고 대군민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삼호읍 소재지까지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