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전남지사 담화문 /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맞이하여 도민에게 드리는 글
상태바
박준영 전남지사 담화문 /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맞이하여 도민에게 드리는 글
  • 목포타임즈
  • 승인 2013.02.2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준영 전남도지사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맞이하여 도민에게 드리는 글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

전라남도와 대한민국 그리고 더 나아가 세계정원문화역사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이 곳 순천에서 개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9년 9월 국제원예생산자협회에서 순천시가 박람회 개최지로 확정된 이후 전 도민이 하나 된 마음으로 착실히 행사를 준비해 왔습니다.

애지중지 키워오던 나무를 기증하고 자원봉사자로 적극 참여하는 등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과 정부를 비롯한 각계각층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세계는 산업화 과정에서 지구온난화 등 많은 환경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순천만은 지구상에서 가장 온전하게 보전된 세계5대 연안습지의 하나로 자연 그대로의 정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구의 정원 순천만”이라는 주제로 전국 최초로 개최될 이번 정원박람회는 80여개의 독특한 테마정원을 조성하여 세계인들에게 새로운 정원문화를 선보이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통해 세계적 습지인 순천만을 보존하고 새로운 모델의 생태도시를 구현함으로써 올바른 도시정원 문화를 세계에 알려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겠습니다.

아울러, 국민들에게 삶의 여유를 갖게 하고, 자연을 소재로 하는 정원산업을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육성 되도록 사후활용 대책도 착실히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이제 정원박람회 개막일이 두달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재정여건이 열악한 지자체에서 이러한 큰 행사를 준비하면서 다소 미흡한 부분들도 없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여수세계박람회, 국제농업박람회, F1국제자동차대회 등 국제대회를 3개나 치렀습니다. 이때마다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으로 성공리에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이 전남을 찾게 될 것입니다. 내 가족이 방문한 것처럼 친절하게 맞이하여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만족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훈훈한 공동체 정신을 실천해 나가야겠습니다.

우리 도를 찾은 손님들을 위해 겪어야 하는 작은 불편은 참아내고 그들에게 먼저 양보하고 배려하는 미덕과 함께 교통질서 지키기, 적정요금 받기, 음식점 위생관리 강화 등 성숙한 시민정신을 보여주도록 합시다.

우리 호남인들은 역사의 고비마다 국가를 위해 목숨까지 바쳐 그 물길을 바꿔왔습니다. 그런 저력을 가진 자랑스러운 도민들께서 이번 국제행사를 반드시 성공리에 치러낼 것으로 믿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힘으로 남해안 시대를 활짝 열어 나갑시다.

다시 한 번, 박람회 준비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신 순천시민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2월 19일

전라남도지사 박준영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