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2018 목포청소년사랑나눔콘서트’ 개최
상태바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2018 목포청소년사랑나눔콘서트’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12.1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유공자&위안부 할머니들 위한 자선공연 진행

▲ 2017 목포청소년사랑나눔콘서트.

목포시(시장 김종식)와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최정일)는 2018년 12월 16일 일요일 오후 4시에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국가육공자&위안부 할머니를 위한 자선공연인 ‘2018 청소년사랑나눔콘서트’를 진행한다.

이 날 행사에는 김종식 목포시장, 박지원 국회의원, 김휴환 목포시의회의장, 최정석 운영위원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이 되었으며, 목포지역 청소년·시민 800명이 함께 의미 있는 행사에 동참한다.

공연은 댄스·밴드 등 동아리 공연 11개 팀과 목포대학교 김철웅 교수가 지휘하는 청소년루케테합창단 합창 공연으로 전개가 되었으며, 마지막 무대마당은 관객들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주제로 함께하는 하모니도 선보인다.

청소년사랑나눔콘서트는 매년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리는데 가장 큰 취지를 두고 있으며, 공연 수익금은 국가유공자분들과 위안부 할머니들 사랑의 기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목포 지역 청소년들이 건전한 문화 활동과 공연 기회를 통해, 자원봉사 활동으로 연계가 되고, 문화예술의 도시이자 예향의 도시 목포(木浦)의 건전한 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운영법인 목포YMCA)는 2009년 12월 24일 목포 원도심에 개소 이래 목포YMCA가 운영하여 목포지역 청소년들의 동아리 활동과 진로 교육을 담당 해오고 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