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창업투자지원사업 워크샵 개최
상태바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창업투자지원사업 워크샵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12.0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연관산업 저변확대, 창업활성화 위한 교육 실시

▲ 수산산업창업 투자지원사업 워크샵.
목포시 출연기관인 (재)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이사장 목포시장 김종식)가 지난 11월 28~29일 목포 폰타나비치호텔에서 산·학·연·관 관계자 및 전문가, 예비창업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수산산업 창업투자·지원사업 워크샵’을 개최했다.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는 전남테크노파크,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등 유관기관과 함께 창업, 마케팅, 해외시장 진입방안, 기능성식품 개발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첫째 날은 ‘기업가 정신’, ‘최근 미국 수산식품시장의 트렌드’, ‘건강기능식품 개발’ 등을 발표했다. 또 수산컨설팅자문단과 ‘수산산업의 창업 및 기업역량강화’를 주제로 내년도 창업·기업지원계획의 주요 검토사항 및 개선방향 등에 대한 패널 토의를 진행했다.

둘째 날은 ‘꼭 성공하는 중소기업/창업 마케팅 전략’에 대한 주제발표 후 기업의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이어 도내 기업 간 연계 활성화 및 예비창업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는 상호교류회를 실시해 협업 필요성 및 추진방안, 예비창업자의 시장진입을 위한 준비사항 등을 논의했다.

오병준 센터장은 “전남 해양수산산업의 저변확대 및 신규창업자의 역량강화를 위해서는 이번 워크샵과 같은 정보공유와 연계강화를 위한 소통의 장을 통해 성과를 공유하고 외부환경에 공동 대응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는 전남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 (주)더오션과 수산산업 창업‧투자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