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4일 목포서 풍력산업 육성 포럼
상태바
전남도 4일 목포서 풍력산업 육성 포럼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8.12.0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풍력 지역 상생․주민 참여 방안 등 논의

▲ 전남 풍력산업 육성 포럼.

전라남도는 4일 목포 샹그리아비치호텔에서 해상풍력 지역 상생 및 주민 참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제5회 전남 풍력산업 육성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에는 성진기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해상풍력팀장, 전응철 코람코자산운용 사장, 오시덕 블루이코노미전략연구원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에선 세계 풍력산업 현황과 국내 해상풍력 전망 및 추진전략, 해상풍력 PF 사례 및 진단, 전력계통 수용 확대 방안과 신․증설 계획, 해상풍력 지역상생 모델 및 주민 참여 방안이 발표됐다. 지자체와 기업체의 애로사항 수렴과 정책 발굴을 위한 토론도 진행됐다.

주제발표에 나선 성진기 에너지기술평가원 팀장은 세계풍력산업 동향, 국내 해상풍력산업의 도전 과제와 추진 전략 등을 설명했다. 오시덕 블루이코노미전략연구원 대표는 풍력사업과 관련한 주민 갈등과 수용성 제고 국내외 사례를 발표하고 주민 참여 및 지역 상생을 통해 이익을 공유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건섭 전라남도 에너지신산업과장은 “풍력사업에 민선7기 김영록 도지사의 역점시책인 도민발전소를 도입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도민 소득도 확대되도록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해상풍력발전에 대한 관심과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전라남도가 역점 추진하는 풍력산업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