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기초의원, 주민자치위원회 이용 사전선거운동 의혹
상태바
현직 기초의원, 주민자치위원회 이용 사전선거운동 의혹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12.0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주민자치위원회 이용 자신 선거운동했다”강한 반발

전남지역 현직 기초의원이 지방선거에 출마하기 전 지역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을 하면서 사전 선거운동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해당 지역 주민들에 따르면 기초의원 A씨가 2017년 B지역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주민자치위원들이 일반적으로 내는 회비보다 상대적으로 많은 금액을 납부했으며, 회계처리도 투명하지 않고 제대로 공개하지 않고 있다

특히 이 주민자치위원회는 노인대학 견학, 이장단 체육대회 등 각종 행사에 찬조금으로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1천만 원 이상 거액의 찬조금이 들어왔는데도 주민자치위원회 명의로 기부증명서를 발행하는 등 석연찮은 점이 많다는 것이다.

이곳 주민들은 “A씨가 지방선거에 출마하지 않았다면 문제가 될 것이 없겠지만 바로 2018년 6월에 기초의원에 출마해 당선됐다”며, “자신의 선거운동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를 이용했다”고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해당 지역 기초단체는 “해년 회계연도 개시 3월전까지 자치센터의 연간 운영계획을 위원회의심의를 거쳐 단체장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수입과 지출내역을 포함한 운영결과보고서를 반기별로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해당 반기 경과 후 20일 이내에 단체장에게 보고하여야 한다”는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가 있는데도 유명무실하게 운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