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동절기 폭설대비 설해대책 추진반 가동
상태바
영암군, 동절기 폭설대비 설해대책 추진반 가동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11.3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암군 동절기 폭설대비 설해대책 추진 관련 사진.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겨울철 강설에 대비, 도로통행 혼잡과 교통사고 피해를 줄이기 위해 겨울철 도로 설해대책을 수립하고 동절기 폭설대책반 가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군은 겨울철 설해대책 기간 중 기상상황 변화에 따른 단계별 비상근무를 실시하며 결빙예상구간 도로관리청(국도, 인접 시·군)과의 근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보다 효율적인 제설작업은 물론 신속한 대응과 대처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특히 올 겨울은 강추위와 함께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도로 교통사고 피해 예방을 위해 지역자율방재단과 중장비 연합회, 군부대, 사회단체등과 연계, 민·관·군 협력체계을 구축함은 물론 지역 내 주요도로 16개 노선(186km) 결빙 취약지점에 제설함 105개소 설치와 모래주머니 5,000개 비치를 완료했고 도로결빙 예방을 위한 염화칼슘 살포에 필요한 수량(200톤)도 충분히 확보, 자유로운 도로주행에 문제가 없도록 대처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굴삭기 3대와 덤프트럭 5대, 살포기 43대, 제설삽날 68개 등 제설장비 등을 즉시 투입할 수 있도록 정비를 끝마쳤으며, 소외되고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마을 골목길이나 진입로 등도 신속히 정비할 수 있도록 주민들과 사회단체와 합심하여 눈길이나 결빙도로 해소에 심혈을 다할 계획이다.

영암군 관계자는 “폭설이 내릴 경우 제설장비와 동원인력의 한계로 즉각적인 대처가 어려운 여건을 감안해 내 집 앞 눈은 내가 스스로 치우는 주민들의 적극적 참여 자세가 절실히 필요하다”면서 “주민들의 협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