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 파이썬을 활용한 AI코딩교육 실시
상태바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 파이썬을 활용한 AI코딩교육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18.11.0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단장 박복희)은 지난 10월 22일(월) 부터 11월5일(월)까지 목포대 정보관 104호에서 컴퓨터공학과, 정보전자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멀티미어공학과, 정보보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파이썬을 활용한 AI코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목포대 컴퓨터공학과 최종명 교수, 김영주 박사를 초청하여 4차 산업혁명 대비 이공계 여대생들의 ICT 역량 강화를 위해 이론과 실무 교육이 융합된 실무 체험형 교육 과정으로 ▲프로그래밍 언어+AI 스피커 만들기를 운영하였으며 개념 확립 및 활용·실습 중심으로 운영됐다.

특히 10월 23일(화) 오후 7시 (주)젠트정보기술 김광진 대표를 초청하여 ‘파이썬으로 뭘하지?(PYTHON Available)’라는 주제로 파이썬 공부방법, 파이썬 적용분야, 회사에서 실제로 활용하는 법 등에 대한 특별 강의도 운영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목포대 전솔(정보보호학과 2) 학생은 “평소에 배우고 싶었던 코딩 언어인 파이썬을 배울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며 다른 코딩 언어도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은 이공계 여대생들의 전공 및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24일(토)~12월 01일(토) 기간 동안 ‘빅데이터 스킬 업! 활용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