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내 꿈을 잡아라”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내 꿈을 잡아라”
  • 고영 기자
  • 승인 2018.10.1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김춘재)는 10월 11일 삼호중학교 1학년 147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과에 대한 이해와 직업진로 탐색에 대한 기회제공으로 기획했다.

미래의 고객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6개 전학과에서는 3D printer의 활용, CAD을 활용한 도면그리기, 공조냉동실습, 전등회로 구성, 설비진단, 드론코딩제어의 체험을 통해 각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수 있었고, 기술에 대한 원리등을 묻고 답하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에 대한 성찰과 올바른 직업관 형성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한국폴리텍대학은 매년 교육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의 중,고등학생들에게 현장중심의 직업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국책특수대학으로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목포캠퍼스는 지역청소년들이 소중한 꿈을 키워 나갈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직업 현장체험학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춘재 학장은 “진로를 결정하는데는 명확한 목표의식과 성실한 습관이 중요한 요소며, 진로직업체험이 학생들의 꿈을 현실화 시켜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는 2019학년도 2년제학이과정 수시2차 신입생을 11월 6일(화)부터 11월 20일(화)까지 모집예정이다.

모집학과는 컴퓨터응용기계과, 컴퓨터응용기계설계과, 산업설비자동화과, 전기과, 발전설비과이다. 자세한 입시정보는 한국폴텍대학 목포캠퍼스 홈페이지(http://www.kopo.ac.kr/mokp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