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하당노인복지관, ‘The 행복한 추석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목포하당노인복지관, ‘The 행복한 추석 프로젝트’ 진행
  • 최다정 기자
  • 승인 2018.09.2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지원 위한 나눔 프로젝트

▲ 목포하당노인복지관 The 행복한 추석 프로젝트.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이 소외계층지원을 위한 ‘The 행복한 추석’ 나눔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하당노인복지관은 매년 명절을 앞두고 독거어르신을 위한 나눔 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우리 지역 독거 어르신에게 더 행복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도록 나눔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개인 후원자들의 기부를 시작으로 후원금·품을 포함하여 3천3백여만 원이 모금됐다.

이를 통해 20일~22일까지 독거노인 762가정에 명절 선물을 제공했으며, 명절선물에는 긴 연휴를 보내시는 어르신들 결식을 예방하는 식품, 생필품 등 알찬 구성으로 풍성하게 준비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후원자(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네이버해피빈, SKT, 애향초등학교, 원예농협 신도심지점, 목포상동대리점 카마스터 양대철, 목포 기독병원, GS칼텍스 목포물류센터, 이동기, 킹마트, 최성철, 목포지방해양수산청, 던킨도넛 목포터미널점, 예닮치과, 에스원 목포지점, 목포시의회, 비파회, 김현아, 생활관리사 윤재심, 서해경찰서 신우회, 동신식육식당, 해동건설중기, 대진수중, 백야노래홀, 금강로지스, 지리산건강마을, 생활관리사 위연아, 우림건영, 박성빈, 신흥동주민센터,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 조연이비인후과, 서주완, 정광숙 영어강사, 박일재, 허정태, 정연경, 김용비, 이승환, 김동진, 신성화)들은 “어르신에게 하나라도 나누어 줄 수 있어 감사하며 더 나누지 못해 죄송하다. 그래도 작은 보탬으로 도움이 되고 싶다”면서 “작은 나눔으로 큰 기쁨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하며 작은 후원에 미안해하고 나눌 수 있는 것에 더욱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다.

하당노인복지관 신성화관장은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이끌어 가는 후원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소외된 어르신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목포하당노인복지관은 목포지역 독거노인 1,730명을 대상으로 고독사 방지를 위한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및 응급안전알림서비스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