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2013년 모든 초등(특수)학교에 스포츠강사 배치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2013년 모든 초등(특수)학교에 스포츠강사 배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1.28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타임즈=정진영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올해 학생들의 체육활동을 돕기 위해 스포츠강사를 291명으로(2012년 193명) 대폭 증원하여 1월 28일부터 모든 초등학교와 특수학교에 배치하기로 했다.

전남교육청은 학교체육 방향으로 ‘운동하는 학생상’정립을 통해 건강한 학교문화 창출과 특기·적성교육을 추구하여 왔다.

스포츠강사의 응시 자격은 초·중학교 정교사 자격증 소지자, 체육과 실기교사 자격증 소지자, 경기지도자, 생활체육지도자 등으로 자세한 내용은 시·군 지역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전남도교육청은 특수학교 8개교에 스포츠강사를 우선 배치하여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신체활동을 돕도록 배려하였다. 초등학교는 3~6학년의 학급수가 5학급 이상인 학교에는 1교 1명, 3~6학년 4학급 이하 학교에는 인근학교와 겸임 배치하는 등 모든 초등학교에 스포츠강사를 배치하게 된다.

일선학교에 배치된 스포츠강사는 전남도교육청의 5개 주요 교육정책 중 하나인 체육·복지 분야에서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학교폭력 예방,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전남도교육청 체육복지과 관계자는 “스포츠강사 지원 사업은 일선학교 교사와 학생들의 만족도가 95% 이상으로 매우 높아 계속 지원을 하고 있으며 2013년에도 우수한 인력이 스포츠강사에 많이 응시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