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SW테스트 전문가 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SW테스트 전문가 교육 수강생 모집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8.08.1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24일 4일간 동신대학교에서 교육진행, 오는 20일까지 선착순 30명 모집

▲ 포스터.
소프트웨어(이하 ‘SW’)테스트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이 개설된다.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오창렬, 이하 ‘진흥원’)은 도내 SW테스트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SW테스트 전문가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이에 참여할 수강생을 현재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내 유일 국제공인 SW테스팅 기본자격(ISTQB CTFL) 시험기관인 STA테스팅컨설팅(대표 권원일)과 함께 진행하며, SW테스팅 개요와 테스트 설계 기법 분류‧실습 등 이론에서부터 자격 취득을 위한 시험도 함께 치러져 도내 ICT/SW 개발자 및 관련학과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남지역 IT‧SW개발자 및 관계자와 대학생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을 원하는 자는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20일 마감되며,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교육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W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가 가능하다.

한편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SW테스트 전문가 교육과정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난 7월까지 총 218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