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전남도의원 재량사업비 집행 재동
상태바
정의당, 전남도의원 재량사업비 집행 재동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7.3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 면담 통해 투명성 확보 방안 마련하기로

정의당이 전라남도의원 재량사업비(소규모 지역개발사업비)에 제동을 걸었다.

정의당 전남도당은 30일 “정의당 소속 이보라미 의원(영암 2선거구)과 최현주 의원(비례대표)이 이용재 전라남도의회 의장과 서동욱 전라남도의회 운영위원장을 만나 도의원 재량사업비(소규모 지역개발사업비) 관련하여 투명성을 확보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정의당이 면담 후 공개한 합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의원 재량사업비(소규모 지역개발사업비)의 사업내용과 예산을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둘째, 의원 재량사업비(소규모 지역개발사업비)는 각 시군에서 공개입찰 할 수 있게 2,000만 원 이하 사업은 반려한다. 셋째, 집행 과정에서 도의원은 어떠한 개입도 하지 않는다.

정의당 전남도당(위원장 윤소하)은 도의원 재량사업비(소규모 지역개발사업비)는 선심성 예산으로 도의원 특권 내려놓기 차원에서 폐지를 주장했었다. 하지만 이날 면담을 통해 투명성을 재고하는 차원에서 합의를 하고 향후 주민참여예산제 강화 등을 통해 전라남도 도민들이 예산에 직접 참여방식을 모색하기로 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전남도의원 재량사업비(소규모 지역개발사업비)를 2018년 본예산에 도의원 1인당 5억 원을 책정했고 9월에 있을 추경 예산에 또다시 2억 원을 추가 편성하기로 해 지방선거 이후 선심성 예산이라는 빈축을 사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