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 목포캠퍼스 김춘재 학장, 전남도교육감 면담 실시
상태바
한국폴리텍 목포캠퍼스 김춘재 학장, 전남도교육감 면담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18.07.2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위과정 고교별 입시설명회 기회요청 및 고교위탁과정 운영 애로사항 적극 해결 약속

김춘재 목포캠퍼스 학장은 26일(목) 학위과정 고교별 모집홍보 방안 모색 및 일반계고 위탁과정 운영의 성과창출을 위해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과 면담을 가졌다.

김춘재 학장은 한국폴리텍대학의 정책성과 대한민국 산업화의 견인 역할 및 지난 반세기동안 국가 기간·전략산업 분야의 인력을 집중 양성한 사회적 역할을 설명했다.

더불어 전남서남권 유일의 공공직업훈련기관으로써 목포캠퍼스의 목표와 성과 등 지역사회 대학으로써 중추적 역할도 설명하였다.

이번 면담은 폴리텍대학에서 운영중인 학위과정(P-TECH과정 포함)과 교육부·고용노동부가 협동 운영중인 ‘일반계고위탁과정’에 대해 전라남도 교육청과 운영 현안 전반에 관한 사항을 공유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협조 사항 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 되었다.

특히, 이번 면담에는 전남 동부권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힘쓰고 있는 임종대 순천캠퍼스 학장도 함께하여, 대학운영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폭넓고 내실 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김춘재 학장은 면담에서 한국폴리텍목포캠퍼스의 학위과정 모집과 관련하여 고교 교사 및 학생들에게 다양한 비전과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입시설명회 기회 제공 등 교육청의 협조요청과 교육지원청·고교별 일반계고위탁과정 모집홍보 협조, 학사행정 효율화 및 간소화를 위한 실질적인 요청을 했다.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은 “현장에서 나온 구체적인 요구사항인 만큼 교육청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을 약속한다”며 “한국폴리텍대학에서는 지금까지 잘 해왔던 것처럼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위해 진력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하며 면담을 마무리하였다.

이번 면담은 교육부-고용노동부 각 부처 산하 기관으로서 상호 업무를 이해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업 관계 형성의 초석을 다지는 데 크게 일조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취업중심 대학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는 9월부터 수시1차를 시작으로 2019학년도 학위과정 모집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kopo.ac.kr/mokp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