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B 광주전남사업본부, CMB 시민기자단 ‘눈길’
상태바
CMB 광주전남사업본부, CMB 시민기자단 ‘눈길’
  • 최다정 기자
  • 승인 2018.07.2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부터 시민기자단 운영 … 현재 115명 활동
시청자가 직접 만든 뉴스 … 기사 작성.촬영.녹음.편집까지 시청자가 직접 뉴스 제작

▲ CMB 광주방송 시민기자단 위촉식(2016년).

CMB광주방송(대표 김태율)이 운영하고 있는 CMB 시민기자단의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CMB광주방송은 지난 2016년 9월부터 시청자들의 방송참여 확대와 뉴스 보도의 관점 다양화, 지역 밀착형 보도 활성화를 위해 시민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7월 현재 115명이 활동하고 있는 CMB광주방송 시민기자단은 아이템 선정에서부터 취재와 기사 작성, 촬영과 녹음, 편집 등 뉴스 제작의 전 과정을 시민기자들이 직접 진행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우리 동네 미담과 소규모 민원에서부터 우리 동네 행사와 자랑거리 소개 등 기존 언론들이 다루지 못했던 지역 밀착형 아이템을 다뤄 눈길을 끌고 있으며 올 6월에 치러진 전국동시지방선거는 직접 유권자들을 만나 희망 메시지를 취재하는 등 큰 활약을 하고 있다.

또한 2016년 50건, 2017년 247건, 올해 상반기에는 224건의 기사를 CMB굿뉴스와 CMB 뉴스와이드의 광주전남 시민기자단 코너를 통해 반영 돼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대해 CMB광주방송 관계자는 “미디어시민권 확대를 위해 시작한 CMB시민기자단이 점점 활성화되고 있어 흐뭇하다”며 “앞으로 시민기자단을 더 확대시켜 시청자들의 뉴스 참여를 더욱 늘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