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대, 전국 대학 도서관 평가서 우수기관 영예
상태바
전남도립대, 전국 대학 도서관 평가서 우수기관 영예
  • 고영 기자
  • 승인 2018.06.2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시범평가에서 최고점 받아 장관상 수상

전남도립대학교(총장 김대중)는 2018 전국대학도서관대회에서 ‘전국 대학도서관 시범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부가 전국 411개 대학 도서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 전국대학도서관 시범평가’에서 전남도립대학교는 2/3년제 대학 C그룹(재학생 2,000명 미만) 가운데 최고점을 받았다.

전남도립대학교 도서관은 10만여 권의 도서와 전자 자료를 보유, 대학 구성원들에게 학습연구지원서비스를 하고 있다. 매년 학기 초 전체 신입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교육을 실시해 학술정보 활용법 안내 등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재학생은 물론 지역민의 정서 함양과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기 위해 밤샘 책 읽기, 인문학 산책, 도서관 속 영화관, 힐링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펼쳐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한선 전남도립대학교 도서관장은 “최근 한국전문대학도서관협의회 우수기관 표창에 이어 교육부장관상까지 수상해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는 등 지역민과 학생들의 정서 함양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립대학교는 전라남도가 설립·운영하는 호남 유일의 공립대학이다. 등록금 부담 경감을 위해 인문계 86만 원, 이공계 99만 원인 1/3 등록금과 2018학년도부터 입학금 폐지로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줬다. 지난해 ‘대학평가 우수대학 7관왕’을 차지하며 취업교육 명문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