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성장 잠재력 높은 ‘유망 중소기업’ 찾는다
상태바
충남도, 성장 잠재력 높은 ‘유망 중소기업’ 찾는다
  • 김세일
  • 승인 2018.04.3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업체 오는 6월 18일까지 모집…10곳 선정 금리 우대 지원 등 혜택
   
▲ 충청남도

[호남타임즈] 충남도는 지역 경제를 견인할 성장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유망 중소기업 선정을 위해 대상 업체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도내에 공장을 등록하고, 공고일 현재 도내에서 3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으로, △재무 구조가 건실하고 △특허 보유 등 기술·품질 수준이 우수하며 △기술 혁신 노력과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사업 전망과 수출 실적 등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인정되는 기업이다.

신청은 오는 6월 18일까지 공장이 위치한 시·군청 기업 지원 부서에 하면 된다.

선정은 시·군이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도에 추천하면, 도는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현지실사 등을 거쳐 오는 9월 중 10개 기업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6년 동안 △도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 시 이자 우대 지원 △국내·외 전시·박람회 등 참가 지원 △중소기업 지원 기관과 연계한 기술, 신용보증 등을 우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기업 이미지가 개선되고, 대외 신인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성장 잠재력이 높은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해 자금과 판로 등 다양한 지원을 실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망 중소기업 선정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 기업통상교류과나 해당 시·군 기업 지원 부서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도는 지난 1997년부터 509개의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해 지원한 바 있으며, 현재 125개 업체를 지원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