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 고하도 해안힐링랜드 데크 공사현장 점검
상태바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 고하도 해안힐링랜드 데크 공사현장 점검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04.26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 현장 활동 모습.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 이기정 위원장을 비롯한 소속 의원 3명(김귀선, 여인두, 정영수)은 24일 오후 2시에 고하도 해안 힐링랜드 데크 공사 현장을 점검했다.

비가 내리는 상황에서도 행정선을 이용해 해상에 시공된 해상파일을 중점적으로 둘러 보았고, 사업추진 부서로부터 공사 시공의 문제점과 대책들을 보고 받았다.

현재 목포시는 시공사에게 공사 중지명령을 내렸고, 외부 전문기관에 안전진단을 지시한 상태라는 설명을 듣고, 추후 전문기관의 안전성 진단 결과에 따라 진행되는 공사 추진사항에 대해서도 의회에 면밀한 보고를 통해, 해당 공사가 투명하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집행부에 요구했다.

관광경제위원회 소관 의원들은 현장 점검을 마친 후 사업부서에 다음 사항을 한 목소리로 지적했다. 먼저, 기울어진 해상파일을 다시 시공할 것과 녹이 슬어 있는 파일기둥에 녹 방지용 페인트를 입힌 후 재시공 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더해 이러한 공사현장의 전반 문제는 시공업체의 전문성 부족이 원인이라는 것을 지적하며 금번 공사에 대한 사후조치를 강력하게 요구했다.

이기정 위원장은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공사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이 중요하다”며 “전문 감리를 지정해서 공정별로 꼼꼼하고 체계적인 공사감독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