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서부교육청, “생기부는 학생을 총체적으로 이해하는 자료”
상태바
광주동서부교육청, “생기부는 학생을 총체적으로 이해하는 자료”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8.04.2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초등 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업무담당자 연수
교육부 관리지침, 학교 매뉴얼, 기재 요령 등 안내

▲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역량강화연수.

광주동서부교육청이 “생활기록부는 학생을 총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질 높은 자료로 제공되어야 한다”며 “계량화되어 있는 정보와 함께 정확하고 공정하게 작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ㆍ김홍식)은 24일 광주교육연수원 중강당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양 지원청은 이날 연수에서 교육부훈령 제243호에 따른 학교생활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의 영역별 핵심 내용, 수업과 연계한 기록 방안, 단위학교별 학적관리 매뉴얼 등에 대해 안내했다.

연수를 담당한 최성광, 김옥희 장학사는 “생활기록부는 계량화 돼 있는 정보를 객관적인 자료로 기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학생을 총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질 높은 자료로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하다”면서 “작성 시에는 교육부 관리지침과 단위학교별 매뉴얼을 꼭 숙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학교에서 중요한 학생생활기록부 관련 업무를 처리해 나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알찬 연수가 됐다”며 “이 연수를 통해 반복적으로 지속되는 민원 사항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 단위학교에선 학교 자체 계획에 따라 전달연수를 5월 말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양 지원청은 각 연수를 통해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와 책무성을 높일 방침이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