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제5회 전국 중·고생 UCC공모전 개최
상태바
목포대, 제5회 전국 중·고생 UCC공모전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8.04.2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터.
국립목포대학교는 꿈과 끼를 끼우는 행복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중‧고교-대학간 연계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제5회 목포대 전국 중․고생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2014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5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목포대가 지역 중심 국립대학으로서 사회적 책무성을 강화하고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공교육 정상화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대회다.

응모기간은 5월 1일(화)부터 6월 15일(금)까지며 응모주제는 ▲나의 꿈, 나의 미래(꿈을 향해 도전하는 나의 모습) ▲사제동행(스승과 제자가 함께하는 행복한 일상) ▲즐거운 학교생활(학교홍보, 반 또는 전공홍보, 동아리홍보) ▲목포대를 사랑합니다(목포대를 홍보하는 영상) ▲기타 중․고생의 꿈과 끼를 표현하는 참신한 주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목포대를 사랑합니다(목포대를 홍보하는 영상)’를 주제로 대학을 방문해 영상을 촬영할 경우 캠퍼스 안내 및 기타 지원도 가능하다.

전국 중․고생이면 누구나 개인이나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30초 이상 5분 이하의 분량으로 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 선정은 6월 하순경 응모작에 대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작품), 우수상(3작품), 입선(6작품) 등 총 10작품을 선정해 각각 총장상과 상금(50만 원, 30만 원, 10만 원)을 시상한다.

목포대 안승진 홍보팀장은 “올해 5회째를 맞아 영상에 관심 있는 많은 중․고생이 함께하는 열린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작년 공모전에는 대회 인지도가 상승해 역대 최다작품 응모뿐 아니라 작품 수준 또한 크게 높아진 만큼 올해도 참신하고 역량 있는 많은 작품들이 응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