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남도국악원, 28일 제천 기적의 도서관에서 공연 진행
상태바
국립남도국악원, 28일 제천 기적의 도서관에서 공연 진행
  • 고영 기자
  • 승인 2018.04.2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할매와 함께 마법의 세계를 찾아 제천 기적의 도서관으로 떠나요!”

▲ ‘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 공연 관련 사진.

국립남도국악원(원장 정상열)은 미래의 꿈나무 어린이들에게 우리 음악에 대한 흥미 유발과 친밀감 형성을 위하여 오는 28일(토) 오후 3시에 공공 어린이 도서관인 제천 기적의 도서관에서 진도의 연등 설화를 매개로 한 어린이 국악극 ‘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 공연을 가지고 직접 기적의 도서관을 찾아가 어린이들과 가족들 대상으로 공연을 실시한다.

기적의 도서관은 어린이 전문도서관으로 책 읽는 사회문화재단을 중심으로 지역공동체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지자체의 지원으로 만들어지기 시작해 현재까지 도 계속 만들어지고 있다.

‘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는 모세의 기적에 뒤지지 않는 진도의 전통설화로 진도의 바닷길을 연 ‘뽕할머니’의 이야기를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국악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이번 기적의 국악도서관 공연으로 어른과 아이 모두가 책속의 이야기를 눈앞에서 만나보고 함께 참여 하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작품을 통해 가족과 이웃의 소중함을 알고 우리 국악이 들려주는 동화와 같은 마법의 소리들을 친근하게 만날 수 있는 색다르고 아름다운 힐링의 시간이 될 것이다.

모든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정보는 각 대상 기적의 도서관 과 국립남도국악원 장악과(전화 061-540-4036)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