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2018 관리자 민주적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2018 관리자 민주적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18.04.2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협력으로 학교의 변화를 이끄는 리더로 거듭나기”

▲ 목포교육지원청, 2018 관리자 민주적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20일 지역 유․초․중․고 교(원)장, 교(원)감 55명을 대상으로 관리자 민주적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7년도 이어 학교 관리자의 설득과 협상의 리더십 역량을 개발함으로써 소통하고 협력하는 행복한 학교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사전 온라인 진단과 현장 집합 연수 참여로 진행됐다.

본 연수 강의를 맡은 김두열 박사(경희대학교 겸임교수)는 사전 온라인 자기 진단으로 분석된 관리자 개인별 설득․협상 리더십 선호도를 해석하며 상대와의 갈등을 최소화하고 설득하고 소통하는 법칙을 안내했으며 특히, 개인의 리더십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리더십 전략 마련에 중점을 두고 소집단 토론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감은 “조직 구성원과의 거리를 좁히고 갈등을 최소하기 위해 평소 나의 업무 처리 유형을 알고 이에 대한 대안을 마련한 뜻 깊은 연수였다”며 만족감을 드러냈으며 “본 연수가 소통하고 신뢰받는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보탬이 될 것이다”며 “의미 있는 연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 관리자의 설득과 협상의 소통 리더십이 발휘된다면 민주적인 학교 문화가 정착될 것이며 이는 학생, 학부모, 교사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목포 교육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