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전남 미래인재 양성 산학연 과정 운영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목포대, 전남 미래인재 양성 산학연 과정 운영 업무협약 체결
  • 고영 기자
  • 승인 2018.04.2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대비한 공학인재 양성 및 취업연계 산학연 협력체계 구축

▲ 목포대 전남 미래인재 양성 산학연 과정 운영 업무협약식.

국립목포대학교는 지난 4월 19일(목) 대학본관 2층 총장실에서 GS칼텍스(주), 한국화학공학회 광주전남제주지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전남 미래인재 양성 산학연 과정 운영’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목포대 김상채 총장 직무대리를 비롯하여, GS칼텍스 김휘경 스마트워크지원단장, 한국화학공학회 안호근 광주전남제주지부장,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박성진 본부장, 곽영기 목포대 공과대학장, 송하철 목포대 산학협력단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기관은 ▲최신 기업실무의 이해도와 문제해결 능력을 겸비한 지역 산업발전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상호 연구교류 및 현장견학 협력 ▲산학연관 협력을 위한 정보공유 ▲각 기관발전을 위하여 상호 협력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목포대 김상채 총장 직무대리는 “전남 친환경 생태계 조성 및 4차 산업혁명 대비 지역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미래 공학인재를 양성하고, 취업연계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GS칼텍스 김휘경 스마트워크지원단장은 “목포대의 우수한 산학협력 시스템과 GS칼텍스의 맞춤형 현장교육 프로그램은 미래인재에 필요한 핵심지식 전수 및 취업스킬 함양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협약에 따라 인력양성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GS칼텍스의 6시그마 Green Belt 자격인증 취득, 기업탐방, 리더스 캠프 등 산학연 실무 프로그램의 현장교육과 관련기업 취업연계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