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2018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상태바
순천대 ‘2018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2.1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천대학교 2018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2018 SCNU 청춘도약 비전캠프’.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는 2018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으로 ‘2018 SCNU 청춘도약 비전캠프’를 13일 교내 체육관 및 각 단과대학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입생 1,600여 명과 재학생 등 약 2,200여 명이 참가해 따뜻한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대학 본부에서 주관한 1부에서는 대학생활 안내 및 초청공연 등이 진행되었고, 달콤한 대학생활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초콜릿쿠키 나눔행사’도 펼쳤다. 오후에 진행된 2부에서는 6개 단과대학과 ACE사업단이 학과별 특성에 맞춘 동문‧명사 초청특강, 진로지도 멘토‧멘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안전한 대학생활을 위한 금융사고 예방교육 실시, 장애학생을 위한 수강신청 지원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주의를 기울였다. 또한, 사회 각 분야의 미투(Me Too) 운동 확산에 맞춰 학생자치기구에서도 미투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장기자랑 강요 등 불편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학생인권 보호에도 앞장섰다.

박진성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가 선배들과 동기 간 정을 나누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알찬 시간이 될 것이다”면서 “꿈을 이루기 위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끊임없이 찾고, 두드리고, 도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