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놀이 중심의 행복한 전남 유아교육 실현
상태바
유아놀이 중심의 행복한 전남 유아교육 실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1.17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유아교육 운영 계획 2018설명회 개최

▲ 전남유아교육 운영 계획 2018설명회.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7일(수) 전남유아교육진흥원에서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및 전임 원감을 대상으로 ‘전남유아교육 운영계획 2018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더불어 배우며 미래를 일구는 인간 육성’을 위해 ‘전남교육 2018’의 기본 방향을 토대로 유치원 교육의 방향을 재조정하고 전남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5개 교육활동과 2개 역점 교육활동을 제시했다.

5개 교육활동은 전남교육의 5대 시책을 전남 유아교육에 적합하게 항목별로 제시했다.

역점 교육활동은 어릴 때부터 일상생활 속 책보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독서교육 활성화’를 추진한다.

또 소규모 작은 유치원의 교육경쟁력을 강화하고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작은 유치원 희망 만들기’를 추진한다.

특히 ‘인성, 창의성, 행복’이라는 키워드 아래 유아․놀이 중심의 교육과정 혁신과 현장 중심의 정책 지원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용덕 교육진흥과장은 “교육은 한 개인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과정으로 생애 첫 학교인 유치원에서부터 행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이번 설명회에 담겨진 교육적 의미를 충실히 반영하여 특색 있는 유치원 교육과정이 운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