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즈 선정 2017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 ‘우승희 전남도의원’
상태바
타임즈 선정 2017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 ‘우승희 전남도의원’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7.12.19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승희 전남도의원.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이 공동으로 선정한 ‘타임즈 선정 2017 올해를 빛낸 인물’지방의정 대상에 우승희 전남도의원이 선정됐다.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은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지역경제와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공헌한 지방정치인을 올해를 빛낸 인물로 수상하고 있다.

또 다양한 봉사와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 가는데 일조한 시민에게 올해를 빛낸 인물로 선정했다.

타임즈 선정 2017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으로 선정된 우승희 전남도의원은 제10대 전라남도의회 의원으로 청년발전특별위원장과 보건복지환경위원회 부위원장, 운영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의회의 입법기능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전남도의 위상제고에 크게 기여했다.

우 의원은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조례안 및 건의안 24건 발의했으며, 6회의 도정질의를 통해 다양하고 명쾌한 대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우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 및 건의안은 전라남도 농산어촌유학 지원 조례, 전라남도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조례, 전라남도 5·18민주화운동 기념사업에 관한 조례, 전라남도 슬레이트 지붕 해체 지원에 관한 조례, 임을 위한 행진곡 5·18민주화운동 공식 기념곡 지정 촉구 결의안,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 합의 무효와 재협상 촉구 결의안, 풍력발전시설 소음피해 원인 규명과 주거지와의 거리 등 설치 기준 마련을 촉구하는 건의안, 고향세 도입 촉구 건의안 대표발의 채택, 전라남도 청년발전 기본 조례 개정안 등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했다.

우 의원은 또 의원 연구단체 연구활동 등에 적극 참여하며 기회와 과정이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연구 및 현장활동으로 사회경제적 약자가 보호받고 노동이 존중받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도민이 모두 행복한 복지전남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소희기자

<목포타임즈신문 2017년 12월 13일자 1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