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2017년 청년 벤처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2017년 청년 벤처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고영 기자
  • 승인 2017.11.29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AIO Design’팀이 포스코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최한 2017년 청년 벤처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는 11월 28일 ‘AIO Design’팀이 포스코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최한 2017년 청년 벤처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종 선정된 12건의 아이디어 중 사업계획 구체화 방법 등 전문가 멘토링의 과정을 거쳐 8건이 본선에 올랐고, 치열한 경쟁을 통해 컴퓨터응용기계설계과 학생들이 본선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에 소속된 팀 ‘AIO Design’는 ‘TDP 특화기술 서비스’를 제작하여 선보였다. TDP란 Technical Data Package의 약자로, 모든 기술을 지원해준다는 뜻이며, TDP 서비스를 주제로 역설계 기술 및 에로기술지원 등 제조에 필요한 기술자료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소개해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백영기 교학처장은 “발명과 창업이라는 교과를 도입해 학생들이 보다 창의적인 발상과 기업가정신을 함양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고, 앞으로도 창의적인 인재와 기업의 창업교육을 통해 기업의 현실과 어려움을 이해하며 함께 기업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는 발전설비학과 신설과 드론운용위탁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전문가 양성을 위한 기관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목포캠퍼스에서 모집하는 2018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과 직업교육 위탁교육에 대한 자세한 입시 정보는 학교홈페이지(http://www.kopo.ac.kr/mokpo)-입학안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