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삼호중 대상 자유학기제 진로직업체험 실시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삼호중 대상 자유학기제 진로직업체험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17.10.19 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삼호중 대상 자유학기제 진로직업체험.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는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17일(화) 삼호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6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직업체험은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에 대한 성찰과 올바른 직업관 형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전공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기술·산업 분야에 대한 이해도와 흥미를 높이고, 현장 중심의 직업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157명 학생들은 교실 안을 벗어나 생소했던 분야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고, 체험학습이 끝난 후 학생들은 대학 교육시스템에 관해 설명을 듣고 학과 교육시설 등을 둘러보면서 대학생으로서의 자신들의 미래를 그려 보는 좋은 시간을 보냈다.

목포캠퍼스는 매년 인근 지역 초·중·고교와 연계해 체험 중심 직업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국책특수대학으로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지역 청소년들이 소중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대학 내 인적 및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맞춤형 직업 현장체험학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는 2018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수시2차 신입생을 11월 7일(화)부터 모집예정이다. 원서접수는 11월 21일까지, 모집학과는 컴퓨터응용기계과, 컴퓨터응용기계설계과, 산업설비자동화과, 전기과, 발전설비과이다. 자세한 입시정보는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입시홈페이지(https://ipsi.kopo.ac.kr/mokp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