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목포 여행 ] 목포에서 즐기는 추석 황금 연휴~
상태바
[추석 목포 여행 ] 목포에서 즐기는 추석 황금 연휴~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9.2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 역사탐방, 유달산 힐링코스 등 다양

▲ 목포자연사박물관 천연기념물 지정 공룡알 둥지화석.

◎ 목포자연사박물관

▲ 공룡알 둥지화석
2009년 신안군 압해도에서 발굴해 복원한 세계적인 규모의 육식공룡알 둥지화석이 전시되어 있다. 직경 43cm, 둥지직경 2.3m 무게 3톤으로 국내화석으로는 최초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자연사박물관을 방문객에게 공룡의 탄생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4D 입체영상관
지구 46억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목포 자연사박물관에서 공룡을 주제로 한 사실적인 입체감, 웅장한 입체운드 등 3D입체영상에 물, 바람, 진동 등의 실시간 특수효과가 함께하는 다이나믹한 생동감을 만나볼수 있는 4D 입체영상관으로 어린이에게는 무한한 상상력을 부모에게는 짜릿한 체험을 가져다 준다.
입장료 : 1인당 2,000원

▲ 추석맞이 민속놀이 한마당
추석을 맞이하여 가족단위로 즐길수 있는 민속놀이와 체험행사가 이루어진다. 굴렁쇠 굴리기, 투호놀이. 윷놀이. 제기차기, 널뛰기 등 체험행사가 자연사박물관 앞마당에서 이루어진다. 또한 유료체험으로는 한지 호랑이 만들기. 한지 인형 만들기. 중생대 화석 체험 등 가족이 함께 하기에 좋은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간 : 10. 3(화)~10. 6(금)/4일간
장소 : 자연사박물관 앞마당
내용 : 추석 한가위 민속놀이 마당

◎ 생활도자박물관
-색종이 체험 및 도자기 빚기 체험

▲ 생활도자박물관 도자기 빚기 체험.
머그잔이나 접시 등에 세라믹 색종이를 붙여 나만의 도자기를 만드는 체험과 흙을 사용해 문양찍기. 헨드페인팅, 물레체험 등이 있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체험이 가능하다
매주 토.일요일 (09:00~17:00)
체험료 : 2,000~10,000원
참여방법 : 현장접수 / 소요시간: 30분

 

 

 

 

◎ 해양유물전시관
-해양문화재와 함께하는 민속놀이 체험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더욱 풍성한 추석을 위해 지역민과 고향을 찾은 가족들을 위해 해양유물전시관에서는 ‘전통 민속놀이마당’이 펼쳐진다.
일시 : 10.5(목)~10.6(금)/10:00~17:00
장소 : 국립해양유물전시관 야외광장
내용 : 대형윷놀이, 시방치기, 공기놀이, 굴렁쇠 굴리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딱지치기 등 민속놀이 체험.

◎ 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
- 대통령 집무실 체험

▲ 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 대통령 집무실 체험.
김대중 前대통령의 업적 및 민주주의를 기틀이 마련된 과정을 살펴볼수 있는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대통령 집무실을 그대로 옮겨놓은듯한 대통령 집무실 체험공간에서 관람객이 대통령이 되어보는 체험을 해볼수 있다.
촬영된 사진은 탁자에 있는 컴퓨터를 통해 본인의 이메일로 전송이 가능하다.

 

◎ 삼학도 수상레저 체험(카누체험)

카약, 카누를 타고 삼학도 수로를 도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도심속의 여유를 느낄수 있고 수상자전거 및 고무보트도 체험이 가능해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즐길수 있다.
이용요금 : 성인1만원, 청소년이하 5천원 문의전화 061-242-1388
 

◎ 근대역사관1관
- 4.8만세운동 재현 의복체험

▲ 근대역사관1관 4.8만세운동 재현 의복체험.
구 일본영사관 건물을 그대로 사용해 1920년대 일제강점기 건축 당시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근대역사관1관에서 1919년 4월 8일 학생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독립만세운동을 배경으로 하여 당시의 교복과 모자, 안경 등 다양한 소품이 전시되어 관림객이 직접 만세운동을 체험할 수 있다.

 

 

 

◎ 유달산둘레길

목포의 상징인 유달산에서 다도해 섬이 한는에 들어오는 경치를 바라보고 목포시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며 걷는 친자연형 힐링 산책길인 유달산 둘레길을 걸어보자. 가족이나 연인끼리 걸어도 좋을 편안한 산책로로 유달산 주차장에서 출발해 달성사, 조각공원, 낙조대, 학암사 등을 걷는 코스다
소요시간 : 2시간30분 (6.3km)
둘레길 코스 : 유달산주차장-목포시사-달성사-특정자생식물원-조각공원-어민동산-봉후샘-낙조대-아리랑고개-수원지뚝방길-학암사-유달산휴게소-유달산주차장

◎ 양을산 삼림욕장

치유, 지혜, 생각의 숲인 양을산에는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평탄한 산책로인 양을산 산림욕장이 조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에 좋다. 의자에 앉아있다 보면 풀벌레 소리와 계류의 물소리가 자연의 정취를 느끼게 해주며 피톤치드와 음이온을 발산하는 30년생 편백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는 산림욕장걸으며 숲을 체험하고 숲과 소통할 수 있는 힐리하기에 좋은 공간이다.
소요시간 : 40분
목포시 대양로 265(실내체육관 삼림욕장)

◎ 입암산둘레길

입암산 둘레숲길은 갓바위문화타운이 바라다 보이는 입암산 바위 봉우리와 목포 앞바다의 빼어난 절경이 한눈에 들어오는곳에 위치하여 고양이바위, 황새바위, 범바위 등 정겨운 쉼터들이 곳곳에 산재해 산행길에 즐거움을 가져다 준다. 이길은 등산하기에도 좋고 경치도 좋아 많은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등산로로 노면에는 톱밥을 포설하여 향긋한 목편의 향기가 기분마저 상쾌하게 해준다.
소요시간 2시간30분 (5.6km)
코스경로 : 갓바위 입구-동광농원-자연사박물관-황새바위-아멘교회-선응사-목포교육청.

<자료제공 =목포시청>
<정리=정은찬기자>

<목포타임즈신문 2017년 9월 22일자 8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